화성시, 경기 남부 교통허브 ‘질주’ [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]
페이지 정보
작성자 지성 작성일24-09-21 20:11 조회1,844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화성시, 경기 남부 교통허브 ‘질주’ [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]
발안~남양·화성~오산·매송~동탄 고속화道 ‘속도’
경부고속도로 지하화… 동부권 교통 인프라 개선
GTX-A·동탄인덕원선 등 동서남북 30분 시대 ‘OK’
화성시가 경기 남부 교통 중심지로 도약한다. 시는 내부순환도로망을 구축, 지역 내 교통망을 개선해 동서 불균형 해소 등 현안 해결과 도시 발전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룰 계획이다. 이와 함께 GTX-A 등 철도교통망을 확충해 서울을 비롯한 인근 지자체와의 이동 편의성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.
지난달 29일 열린 ‘경부고속도로 상부동서연결 주간선도로 개통식’ 모습. 화성시 제공 |
■ 동서남북 이동 30분 시대 ‘활짝’
시는 동서남북 간 이동 거리 단축 등을 위해 대규모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다.
현재 시가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내부 순환도로망은 ▲발안~남양 고속화도로 ▲화성~오산 고속화도로 ▲매송~동탄 고속화도로 등이다.
시는 그동안 서해안고속도로와 국도 39호선 등 관내 고속도로 및 인접도로 지체·정체 해소를 위해 교차로 개선 등 정책을 실시해 왔으나 큰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.
이에 시는 교통 인프라가 미흡한 점을 인식하고 인프라 확충을 통한 고질적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.
지난 7월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심의위원회에서 심의·의결된 발안~남양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은 향남지구와 남양뉴타운을 잇는 왕복 4차선 자동차전용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.
기사내용보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